-
안녕하세요 매니팁입니다! 지금 글에서는 맥스포스 셀렉트 이지겔 효과, 가격 및 사용 방법을 총정리하여 소개드립니다. 바퀴벌레의 생명력과 번식력은 놀라울 정도로 끈질겨서 한번 집에서 바퀴벌레가 나오기 시작했다면 반드시 바퀴벌레 독먹이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눈 앞에 보이는 한마리를 살충제를 죽이더라도 보이지 않는 주방의 싱크대 밑이나 가구 뒷면에는 높은 확률로 바퀴벌레 알이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바퀴벌레 알에서는 20~30마리가 태어나고 태어난 새끼들이 성충이 되어서 다시 알을 나게 되면 갈수록 바퀴벌레가 많아져 겉잡을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집에 바퀴벌레가 한마리라도 나타나게 되었다면 그 즉시 멕스포트 셀렉트 이지겔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맥스포스 셀렉트 이지겔은 독먹이 중 한가지로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독먹이의 특징은 눈에 보이지 않는 다른 바퀴벌레나 바퀴벌레 새끼들까지 한꺼번에 박멸할 수 있는 것인데요. 저의 경우도 집에 최근 독일 바퀴벌레가 나타나게 되어 그 즉시 구매하여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본문에서 맥스포스 셀렉트 이지겔의 효과 및 사용 방법뿐만 아니라 제가 실제 사용한 후기까지 안내드리니 모든 궁금증을 해소해보시길 바랍니다!
맥스포스 셀렉트 이지겔 핵심 스펙
맥스포스 셀렉트겔 시리즈는 미국 엔뷰사가 만든 바퀴벌레 독먹이제입니다. 이러한 시리즈 중에서도 멕스포스 셀렉트 이지겔은 일반 셀렉트겔 다음으로 나온 리뉴얼된 제품인데요. 기존 멕스포스 쎌렉트겔은 히드라메틸논 성분으로 바퀴벌레를 죽였다면 리뉴얼된 이지겔은 피프로닐을 성분으로 바퀴벌레를 죽인다고 합니다. 참고로 바퀴벌레들도 수십년간 히드라메틸논 성분을 경험하여 내성이 어느정도 생겨있기에 요즘 바퀴벌레들은 셀렉트 이지겔(피프로닐)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좋다고 합니다.
- 제품명: 맥스포스 쎌렉트이지겔
- 주성분: 피프로닐
- 제조원: 바이엘
- 점도: 묽은 설질의 기름성분 함유 겔
- 효능/효과: 바퀴벌레의 구제
- 색상: 갈색내지 황갈색의 점성있는 겔
- 유효기간: 제조일로부터 24개월
- 저장방법: 차광기밀용기 실온보관 (1~30도)
맥스포스 셀렉트 이지겔 효과 및 성능
멕스포스 셀렉트겔은 바퀴벌레로 고통받으신 분들에게는 매우 유명한 제품인데요. 왜냐하면 그 유명한 세스코가 20년 넘게 사용하고 있는 약이 바로 멕스포스 셀렉트겔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비싼 돈을 주고 부른 세스코도 해당 약을 사용하기 때문에 굳이 세스코를 부르고 싶지 않으시다면 멕스포스 셀렉트 이지겔을 구매하여 직접 방역을 하시면 됩니다.
멕스포스 셀렉트 이지겔에는 유인효과를 위하여 바퀴벌레가 좋아하는 냄새가 나게 됩니다. 이렇게 발라놓은 겔을 바퀴벌레가 먹게 되면 죽게 되는 것인데요. 그런데 단순히 죽는 것이 아니라 바퀴벌레의 특징이 설체가 먹이를 먹으면 새끼들에게 먹이기 위해서 아지트로 가서 먹이를 뱉어내고 다같이 먹게 되는데요. 그래서 먹이를 직접 먹은 바퀴벌레도 죽고, 뱉어낸 이지겔을 먹은 새끼들도 죽고, 죽은 다른 바퀴 시체마저 먹는 다른 바퀴들마저 죽이는 연쇄 도미노 박멸 효과가 있습니다.
멕스포스 셀렉트 이지겔은 기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지속성 효과가 뛰어난데요. 바퀴벌레의 특징이 부드러운 먹이를 좋아하고 딱딱한 먹이는 잘 먹지 않는 것을 고려해본다면 지속성이 좋은 멕스포스 셀렉트 이지겔은 오랜 기간 살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기름 성분이 없는 다른 독먹이겔 같은 경우 몇주만 지나면 금새 딱딱하게 굳어버려 짧은 기간에만 사용할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멕스포스 셀렉트 이지겔 도미노 살충 효과 순서
- 약품을 설치합니다.
- 바퀴가 셀렉트 이지겔을 먹습니다.
- 바퀴벌레가 아지트로 돌아갑니다.
- 바퀴가 겔을 토해서 다같이 먹습니다.
- 약을 먹은 모든 바퀴벌레가 박멸됩니다.
맥스포스 셀렉트 이지겔 사용 방법
멕스포스 셀렉트 이지겔은 20g 제품이나 230g 제품 모두 은박 씰 제거없이 뚜껑을 열자마자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입구쪽이 막혀있는 고용량 제품의 경우 가위로 비스듬하게 잘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원터치 먹이통을 함께 구매하셨다면 보다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데요. 원터치 먹이통의 뚜껑을 열고 셀렉트 이지겔을 소량만 넣어주세요. 참고로 바퀴는 자기 몸통보다 훨씬 작은 먹이를 더 잘 먹기 때문에 쌀알 정도의 크기로 짜내주셔야 합니다. 이 후 뚜껑을 닫고 살짝 돌려서 하나씩 분리해주시면 됩니다. 분리된 먹이통은 바퀴벌레가 잘 다닐 것 같은 곳, 구석진 곳, 자주 출몰하는 곳에 붙여놓으시면 됩니다. 이 때 바퀴벌레는 구석에 있는 먹이를 잘 먹으니 각 모서리 끝쪽에 배치하시길 바랍니다.
먹이통이 없는 경우에는 코팅도니 종이나 박스 조각을 가로세로 약 5cm 정도로 잘라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이 후 조각 위에 콩알정도의 크기로 작게 짜서 여러곳에 두시면 됩니다. 이 때도 구석진 곳에 잘 놓아주시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멕스포스 셀렉트 이지겔 설치 추천 장소
- 주방: 씽크대 및 냉장고 주변, 밥솥, 정수기, 서랍, 음식물이 있는곳
- 서재/각방: 장롱밑/위, 침대밑, 책상 주변등
- 화장실: 환풍기 변기 뒤쪽 창문들, 하수구주변 등
- 거실: 쇼파 밑, 컴퓨터 & TV, 창문틀
- 다용도실: 음식물보관소, 습한곳, 하수구주변
바퀴가 자주 출몰하는 곳은 약 30CM 간격으로 설치하시고 설치한 약이 사라지거나 말라서 굳어지면 교체해주세요. 약은 3개월 정도에 교체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멕스포스 셀렉트 이지겔 사용 후기
우선 바퀴벌레 독먹이제를 사용하는 이유는 독일 바퀴벌레를 박멸하기 위함이라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집에서 사는 바퀴벌레는 1~1.5CM의 작은 황갈색으로 생긴 독일바퀴벌레밖에 없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검은색의 커다란 대형종 바퀴벌레가 출몰했다면 독먹이제가 아닌 집 유입구를 잘 살펴서 방충망, 환풍기, 벽에난 구멍등을 모조리 막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딱 봐도 정확한 독일 바퀴벌레가 출몰했기 때문에 즉시 셀렉트 이지겔을 구매하여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멕스포스 셀렉트 이지겔을 설치하기 전 집안 청소를 깨끗히 하셔야 합니다. 더 맛있는 음식물 쓰레기가 있다면 바퀴벌레가 굳이 멕스포스 셀렉트 이지겔을 먹지 않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싱크대의 음식물도 비워주시고 청소기를 돌려서 바닥의 이물질, 쓰레기까지 말끔하게 치워주세요. 이렇게 다른 먹이들을 없애고 셀렉트 이지겔만 먹을 수 있게 3개월만 딱 관리해주시면 됩니다.
약 2~3일 멕스포스 셀렉트 이지겔을 사용하니 자고 일어나면 비실비실대며 발버둥치거나 이미 배를 뒤집어까서 죽은 바퀴벌레들을 여기저기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멕스포스 셀렉트 이지겔은 먹자마자 바로 죽는 살충이 아닌 동시 박멸을 위해 죽기까지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기에 최소 2~3일은 지나야 효과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약 7일 정도가 지나니 집에서 바퀴벌레 성체가 더 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큰 성체들이 아지트 외부에서 먹이를 찾으러 다니기 때문에 일주일 정도만 지나면 더이상 다 큰 성체 바퀴벌레는 집 안에서 없어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이지 않는 아지트에서도 먹이를 토해냈거나, 죽었다면 시체를 새끼들이 먹었을테니 안보이는 곳에서도 많은 바퀴가 죽었을 거로 추정되는 시기입니다.
7일~3달: 이제부터가 가장 중요한 시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독일 바퀴벌레의 경우 성충이 되기전 6~7령의 진화단계가 있으며 성충까지 평균 100일 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여름에는 60~70일이면 성충이되는 것이죠. 그렇기에 최소 3개월간 꾸준히 셀렉트 이지겔을 꼼꼼히 발라주고 주변 음식물을 치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끼바퀴가 커서 성체가 되어 다시 알을 깐다면 다시 바퀴벌레 왕국을 만들어버릴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딱 3개월까지 초전박살을 내버리겠다는 마음가짐으로 고나리해주시면 바퀴벌레를 완전히 박멸할 수 있습니다. 제 후기를 참고하여 멕스포스 셀렉트 이지겔을 활용해 부디 바퀴벌레없는 집을 만들어보시길바랍니다.